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리뷰

팀 버튼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시즌 1 리뷰|제나 오르테가가 완성한 고딕 판타지의 정점

반응형

제나 오르테가는 웬즈데이 아담스를 단순한 틴 캐릭터가 아닌, 고딕 미스터리의 아이콘으로 완성해냈다.

팀 버튼의 연출 아래 ‘이토록 매혹적인 기괴함’이 가능하다는 사실에, 시즌 내내 감탄과 소름이 교차했다.

웬즈데이 감상이라는 말로는 이 작품의 충격적인 결말과 그 여운을 다 담기 어렵다.


1. 독특한 세계관과 매력적인 주인공

‘웬즈데이’는 고딕한 분위기와 독특한 세계관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다.

'아담스 패밀리'라는 굉장히 유명한 미국의 작품의 스핀오프 버전이라, 미국에서는 공개되기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나는 아담스 패밀리를 잘 몰라서, 이런 분위기인 줄 몰랐는 데 세계관 자체가 어둑어둑한데 코믹요소가 있다.. (미국 취향인가봄)

주인공 웬즈데이 아담스는 냉소적이면서도 지적인 매력을 지닌 인물로, 그녀의 시니컬한 유머와 독특한 패션 감각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제나 오르테가의 연기는 주인공 웬즈데이의 매력을 더 돋보이게 해준다.

드라마 웬즈데이 이미지
드라마 웬즈데이 이미지

 



2. 누아르 장르의 새로운 시도

이 드라마를 통해 틴누아르라는 장르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다.

틴(청소년) + 누아르를 결합한 장르로, 성인한테만 한정된 누아르 장르를 청소년까지 확장한 느낌.

드라마 웬즈데이는 틴 누아르 장르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미스터리와 판타지 요소를 적절히 결합하여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네버모어 아카데미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각 에피소드마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이어지는 데, 이는 기존의 틴 드라마와는 차별화된 매력을 제공한다.

드라마 웬즈데이 이미지
드라마 웬즈데이 이미지


 

3. 시각적 요소와 음악의 조화

‘웬즈데이’는 시각적으로도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아 그전에 감독이 팀버튼이라는 것을 알고 가야한다.

개인적으로 팀버튼의 작품들은 기괴하지만 불쾌하진 않아서 종종 챙겨본다

웬즈데이 역시, 팀버튼을 좋아한다면 당연히 봐야하고, 팀버튼의 작품을 다 본 사람들이라면 꼭 추천한다.

시리즈 전반에 걸쳐서 고딕 스타일의 세트와 의상, 어두운 색감의 촬영 기법은 드라마의 분위기를 한층 더 깊게 만들어준다.

또한, 음악 감독(찾아보니 대니 엘프만이라고 하네요)의 음악은 드라마의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져 몰입감을 높여준다.

드라마 웬즈데이 이미지
드라마 웬즈데이 이미지


4. 가족과의 관계, 성장 이야기

드라마는 웬즈데이의 성장 이야기뿐만 아니라, 그녀와 가족 간의 복잡한 관계를 섬세하게 그려낸다.

특히, 웬즈데이의 엄마 모티시아와의 갈등과 화해 과정이 많은 모녀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생각든다.

(개인적으로 이 모티시아 캐릭터가 굉장히 매력적에요. 웬즈데이보다 더 매력적임!)

엄마 뿐만 아니라, 아빠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깊게는 아니지만 다뤄진다.

누아르지만 결국 '틴'이기에, 가족의 사랑 이야기가 녹아져 있다.

드라마 웬즈데이 이미지
드라마 웬즈데이 이미지


5. ‘드라마 웬즈데이’, 누가 보면 좋을까?

★ 이런 사람들한테 추천합니다.

1. 고딕한 분위기와 독특한 세계관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드라마 웬즈데이의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와 독특한 설정이 굉장히 흥미롭다. 미국드라마 꽤 많이 본 편인데, 처음 보는 장르라고나 할까. 어둑한데 유쾌하다.

2. 미스터리와 판타지 요소가 결합된 드라마를 찾는 사람이라면.

최적화된 콘텐츠다. 어떤 한 인물에 대한 미스터리(스포가 될까 안 적을게요)로 극을 전개해 나가는데, 미스터리에 판타지 요소까지 더해져 아주 흥미진진하다.

3.  웬즈데이 같은 여성 주인공을 좋아한다면.

넷플릭스 콘텐츠 표지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여주인공 웬즈데이는 굉장히 다크하고 긱스럽다. 말광량이나 캔디 같은 설정이 싫은, 아무 무뚝뚝한 여주인공을 좋아한다면 드라마 웬즈데이가 굉장히 인상 깊을지도!

 

☆ 이런 분들이라면 굳이 보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1.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드라마를 선호하는 사람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가 지배적이다. 웬즈데이의 룸메이트(세븐틴의 팬이라고 하죠) 빼고는 아주 다 어둑어둑 그자체다. 딱 봐도 밝고 경쾌한 드라마는 아니나, 반전도 없으니 기대하지 마시길. 

2.  팀버튼이 연출한 영화/드라마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1번과 겹칠 수 있긴 한데, 결국 감독도 취향 차이라서. 주변에 종종 팀버튼 감독의 영화/드라마가 취향이 아니라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이 본다면 '역시 팀버튼이군. 잘 안맞아'하고 중도하차할 수도.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다른 넷플릭스 시리즈는 어떠신가요?

 

[드라마 리뷰] - ‘퀸스 갬빗’ 리뷰|체스로 완성된 인생 드라마, 베스 하먼의 성장 서사

 

‘퀸스 갬빗’ 리뷰|체스로 완성된 인생 드라마, 베스 하먼의 성장 서사

‘퀸스 갬빗’은 체스라는 고전적 게임을 통해 한 여성 천재의 내면을 밀도 있게 풀어낸 드라마다.안야 테일러 조이는 베스 하먼이라는 인물을 통해 고독과 집착, 그리고 자아 확장의 여정을 우

chaenni-s-life.tistory.com

[드라마 리뷰] - ‘오징어게임 시즌3’ 솔직 후기|이정재, 끝까지 살아남을까? 충격 결말 리뷰

 

‘오징어게임 시즌3’ 솔직 후기|이정재, 끝까지 살아남을까? 충격 결말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3, 드디어 공개됐다.이번 시즌, 이정재가 다시 456번으로 돌아오면서 전보다 훨씬 더 충격적인 전개가 펼쳐진다.진짜 이 결말, 다들 상상이나 해봤을까

chaenni-s-life.tistory.com

[드라마 리뷰] - 고현정이 이런 연기를? 충격과 몰입의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리뷰

 

고현정이 이런 연기를? 충격과 몰입의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리뷰

이 영화가 딱 당신 스타일인지, 아닌지 궁금하다면? 스크롤을 내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첫 화부터 충격, 넷플릭스 '마스크걸'의 세계관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마스크걸'은 첫 화부터 강

chaenni-s-life.tistory.com


 

반응형